Skip to content

빅스마일데이에서 매출 높이는 비결! 우수 판매고객 인터뷰

2023/04/14

다가오는 5, G마켓과 옥션의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인 빅스마일데이가 시작됩니다. 올해도 수많은 판매고객님들이 참여하여 다양한 상품을, 파격적인 혜택과 가격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특별히 지난 빅스마일데이에서 구매고객님들의 마음을 사로잡아, 높은 매출을 기록한 판매고객님들과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서는 더 파격적인 특가와, 새로운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하는데요. 함께 나눈 이야기 지금 만나보실까요?



널담.jpg
널담1.jpg

첫 번째 판매고객님은 고기능성 비건 식품 브랜드 널담 진해수 대표님입니다. 다양한 비건 및 기능성을 포함하는 식품과 원료를 연구개발하고 있는 브랜드인데요!

Q. 지난 빅스마일데이에서 매출 신장률 143% 달성이라는 좋은 성과를 얻으셨는데요. 소감과 비결이 궁금합니다.

앞으로도 더 성과가 성장할 것이라고 기대하는데요. 지난 성장의 비결은 G마켓 CM님과 당사의 호흡이라고 생각합니다. G마켓의 많은 프로모션과 기획에 대한 이해를 갖고 있는 CM님과 단추를 맞춰가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상호 간 잘 팔리는 조건에 대한 이해를 맞춰보고, 맞춰서 성과를 내고, 이를 안전하게 배송하는 것까지 하다 보면 자연스레 매출이 성장합니다.

또한, G마켓 내부 광고들이 있는데요. 이를 프로모션이나 기획 기간에 금액을 확 올려서 집중되도록 만들고, 판매 제조사나 브랜드사에서 마케팅할 수 있는 도구들을 해당 기간에 몰아서 적극 활용한다면 시너지가 폭발적으로 늘어납니다.

해당 과정을 통해 성장할 수 있었다고 생각하고, 앞으로 놓여있는 함께 해나갈 영역과 성과가 더 많기에 이를 발판으로 더 열심히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널담3.jpg

 

Q. 널담 제품은 비건 식품이 핵심 키워드인 것 같습니다. 비건 식품 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널담은 20181월 설립되어 식품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그런 중 186~8월 경 가족이 암에 걸리는 일이 생겼고, 이후 어떤 식품 사업을 해야 하나 고민했습니다. 예쁜 패키징이나 먹기 좋은 형태도 중요하지만, 기능성과 가치 측면에서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식품이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영양학적인 특징이나, 식물성을 기반으로 한 식품을 다루고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널담4.jpg

Q. 특별히 자랑하고 싶은 제품이 있으신가요?

마카롱, 비건유, 비건 스파클링 우유 정도를 꼽고 싶습니다. 고생이 많이 담긴 제품이기도 하고, 당사 스테디셀러 제품이기도 합니다.

비건유는 난이도가 상당히 높은 제품이었습니다. 맛있는 비건유가 아니라 우유스러운 비건유를 만들고 싶어서, 흰색의 우유향이 나도록 개발하느라 고생을 정말 많이 했습니다. 본질적으로 역시 균형적으로 맛있어야 잘 팔리는구나를 가르쳐 준 제품이기도 합니다.

비건,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역시 현재는 비슷한 콘셉트의 제품이 늘어났지만, 처음 개발을 하던 당시엔 거의 없었습니다. 티 베이스의 탄산을 만드는 건 찻잎을 모두 우려내야 해서 쉽지 않았고, 대체당을 쓰면서도 장탈이 나지 않게 하고, 맛있게 만드는데 힘을 많이 쏟았습니다.

마카롱은 가장 오래 팔아왔고, 많이 팔린 제품이라 기억에 남습니다.

 

 

널담2.jpg


Q. G마켓에 입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며, G마켓에서 판매를 하면서 느낀 장점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처음에 CM님께서 먼저 연락을 주셨었어요. 프로젝트를 같이 해보자는 제안을 주셨고, 당사가 아주 작은 규모일 때라 도전적인 일이었습니다. 당시 김찬희 CM님과 지금도 연락을 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자연스레 판매를 확대하게 되었습니다.

G마켓, 옥션의 장점은 역시 매출 성장이죠. 이렇게 풀이 크고, 단기간에 큰 매출을 일으킬 수 있는 채널은 전무후무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오래되었기에 탄탄한 팬층을 보유하고 있죠. 더욱더 많이 함께 성장하고 싶은 채널입니다.


널담5.jpg

Q. 5월 빅스마일데이를 다시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에 또 참여하신다고 들었는데, 이번에 특별히 어필하고 싶은 할인 내용이나, 기대하는 성과가 있으신가요?

이번에는 신제품을 추가로 준비해서 선보이고요. 4월에 출시인데 아직 상세페이지나 기타 설명을 준비하지 못해서 현재 준비하고 있고, 기존 제품도 여유 있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빅브랜드로 성장해서 식품군에 대표하는 브랜드 기업으로 나아가고 싶습니다.

 

모던하우스.jpg

모던하우스0.jpg 

라이프스타일을 연구하고, 새로운 컨셉과 디자인 상품들을 개발해 선보이고 있는 모던하우스의 김연아 주임님을 만났습니다. 기존에 잘 알려진 브랜드인 모던하우스는 G마켓 김성호 CM님과 적극적으로 협업하여 빅스마일데이, 리빙 빅페스타, G라이브 등을 통해 매출 기네스를 달성했답니다!

Q. 지난 빅스마일데이에서 매출 신장률 251%라는 좋은 성과를 얻으셨는데요. 소감과 비결이 궁금합니다.

작년 11월 빅스마일데이는 저희 브랜드가 G마켓 입점이래 역대급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기획하고 기대했던 매출보다 더 잘 나와서 빅스마일데이의 영향력에 놀랐고, 앞으로의 매출목표도 더욱 높게 가지게 되었습니다!

우선 모던하우스에서는 매년 FW시즌 크리스마스 컨셉의 리빙 상품들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주방식기부터 크리스마스 데코용품까지 몇 백 종의 상품들이 나옵니다. 위드코로나 시대에 홈파티/홈테리어가 인기를 끌고 있기에 크리스마스시즌 상품의 수요가 큰 편이었는데, G마켓 빅스마일데이가 11월에 진행되다 보니 높은 매출까지 시너지효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모던하우스3.jpg

Q. G마켓 입점 이후 꾸준한 매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G마켓에서 판매를 하면서 느낀 장점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G마켓은 스마일클럽을 통해 기존 고객과 신규고객을 유치하고, 굉장히 큰 규모의 이커머스로 많은 분들에게 브랜드를 알리기 좋은 구조인 것 같습니다. 모던하우스 브랜드 타깃에 맞는 3040세대의 고객들이 많은 점이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그간 김성호 CM님과 함께 고민하고 협의하여, 모던하우스 주방의 스테디셀러 상품을 만들고 프로모션에 전략적으로 노출하며, 고객인지도를 쌓아온 것이 꾸준한 매출 성장에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던하우스 브랜드의 가능성과 기여도를 높게 봐주시고, 아낌없이 지원해 주시는 부분에 대해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모던하우스2.jpg

Q. G마켓 라이브 방송도 진행하셨는데요. 어떻게 준비하게 되셨고, 라이브 방송에 대한 만족도는 어떤가요?

지난 3월 리빙 빅페스타에 메인 브랜드로 선정되어 브랜드관도 진행하고, 김성호 CM님의 추천으로 G마켓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김성호 CM님과 모던하우스 매장에서 함께 단독구성 상품을 기획해 보고 협의하여, 주방 쿡웨어와 테이블웨어들을 방송 상품으로 소개하게 되었습니다.

주방상품들은 식기, 조리도구, 쿡웨어, 테이블웨어 등 수많은 종류의 상품들이 있기에 온라인에선 구성을 한 번에 보여주기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G마켓 라이브 방송을 통해 모던하우스의 신상품과 베스트셀러 주방용품들을 홈쇼핑과 같은 높은 퀄리티의 연출과 방송으로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정말 좋은 기회였습니다.


모던하우스4.jpg

Q. 모던하우스에서 특별히 자랑하고 싶은 제품은 무엇인가요?

최근에 한국소비자원에서 코팅 내구성 평가로우수등급을 받은 프라이팬레인포레스트시리즈를 자랑하고 싶습니다. 스테인리스 뒤집개, 5kg/10kg 수세미로 3천회 이상 테스트 후에도 코팅이 벗겨지지 않아 내구성 우수 등급을 받았습니다. 1만원~2만원대로 착한 가격이고, 조만한 G마켓 프로모션에서도 보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모던하우스5.jpg

Q. 5월 빅스마일데이를 다시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에 또 참여하신다고 들었는데, 특별히 어필하고 싶은 할인 내용이 있으신가요?

푸릇푸릇한 5월은 피크닉 시즌이고 캠핑에도 좋은 계절입니다. 모던하우스에는 캠핑, 피크닉에 꼭 필요한 리빙 상품들도 많습니다! 매시즌 인기를 끌고 있는 키즈 파라솔부터 써큘레이터, 피크닉용품까지 23SS 새로운 디자인으로 출시 되었으니 5월 빅스마일데이에 다양한 헤택가로 만나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던하우스6.jpg

모던하우스를 적극적으로 서포트 및 협업해 높은 매출을 함께 이뤄낸 김성호 CM과도 이야기를 나눠보았습니다.

 

Q. 모던하우스를 입점시키게 된 계기가 있었나요?

G마켓, 옥션 주방용품 카테고리에 젊은 감성을 더하고 싶었습니다. 모던하우스는 매년 다양한 시즌 상품을 출시하며 모던하우스 홈 스타일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으며, 오프라인/온라인 방면에서 모두 강점을 가지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특히 성장에 대한 동기와 열정이 G마켓, 옥션과 많이 닮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덕분에 보다 발 빠르게 신상품을 소개하며 젊은 고객층의 관심을 유도했고, 큐레이션의 다양화도 꾀할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모던하우스와 다양한 프로모션을 소개하며 볼거리 풍성한 카테고리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Q. 브랜드와 협업하여 BSD 매출 성장을 이뤄냈는데요. 특별히 신경 쓴 부분은 무엇인가요?

“only G마켓이라는 컨셉의 단독 구성을 만들었습니다. 관련도가 높은 상품들을 단독 세트로 구성하여 하나를 사도 2개를 받은 듯한 풀세트를 소개했습니다. 예를 들어 프라이팬 세트를 사면 프라이팬 덮개를 증정하였고, 식기세트를 구입하면 테이블매트를 증정했습니다. 모던하우스 담당자님께서 재고 확보 및 행사가 메이킹을 위해 어렵게 내부 설득해 주신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늘해랑 서브.jpg
늘해랑1.jpg

늘 해와 함께하는 농부들이라는 뜻을 지닌, 정직한 농산물을 유통하는 브랜드 늘해랑 박준환 대표님을 만났습니다. 조은해남이라는 2차 브랜드로 지역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어요.


Q. 지난 빅스마일데이에서 매출 신장률 2235%라는 좋은 성과를 얻으셨는데요. 소감과 비결이 궁금합니다.

처음 G마켓에 입점했을 때는 매출이 거의 없었는데, 이제는 인터뷰도 진행할 정도로 성장한 회사가 됐다는 게 감개무량합니다. 담당 CM님과의 소통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G마켓 CM님들이 가격, 소구 포인트들을 잘 아시기 때문에 제안 주시는 부분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현재 이종수 CM님과 같이 진행하는데 CM님께 저희가 행사를 제안드리면 여러 회사와 비교하고 저희에게 적정한 가격선 가이드하면서 서로 최고의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서도 담당 CM님과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저희만의 차별화된 국산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고객님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압도적인 긍정평가를 받고 있는 저희 베스트셀러 꿀고구마부터 5월 제철상품까지 열심히 품질 좋은 상품들을 준비하고 있고, 여기에 빅스마일데이 혜택까지 적용되면 어느 채널에서도 쉽게 만날 수 없는 강력한 시너지가 발생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늘해랑3.jpg 

Q. 늘해랑 제품의 강점은 우수한 전라남도 해남의 신선식품을 판매한다는 점이라고 생각되는데요. 제품 판매를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한국농수산대학을 졸업하고, 생산자로써 농부로써 첫발을 내디뎠으나 한계에 부딪혀 유통으로 전환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여러 생산자들과 협업하여 좋은 품질의 농산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한번 맺은 농가들과는 트러블 없이 지속적으로 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때문에 계속해서 고품질 농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을 할 수가 있습니다.

Q. 판매를 하시면서 어떤 부분에서 뿌듯함을 느끼시는지 궁금합니다.

농산물이 소비자의 집까지 가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인력들과 과정들이 들어갑니다. 그 과정에 전부 참여하여 지역경제에 조금이라도 이바지하고 있다는 점이 정말 뿌듯합니다. 저희 회사는 20~30대 직원이 8명 정도 되는데, 해남 땅끝마을에서 젊은 인재들과 회사 발전을 꿈꿀 수 있어서 뿌듯합니다.  

해마다 기부활동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23년에는 김해시에 고구마 1000 박스를 불우한 이웃을 위해 기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지역경제에 이바지하고, 좋은 일도 많이 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습니다.


늘해랑4.jpg

Q. 특별히 자랑하고 싶은 제품을 소개 부탁드립니다.

저희 주력상품 고구마를 소개하고 싶습니다. 늘해랑 고구마는 고품질 고구마를 생산하고 저장하여 연중 판매가 가능한 시스템을 갖추고 있습니다. 언제 주문하더라도 깨끗하고 신선한 고구마를 맛보실 수 있습니다.

Q. G마켓에 입점하게 된 계기는 무엇이며, G마켓에서 판매를 하면서 느낀 장점은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매출증대 목표를 두고 G마켓에 입점하였습니다. 지속적인 판매가 되다 보니 누적후기가 많이 쌓여 고객님들이 믿고 구매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G마켓은 주부님들이 다른 채널보다 더 많이 유입되는 것 같습니다. 절임배추 시즌 때는 타채널과 비교가 안 될 만큼 매출이 발생합니다.

 늘해랑2.jpg

Q. 5월 빅스마일데이를 다시 앞두고 있습니다. 이번에 또 참여하신다고 들었는데, 기대하는 성과가 있으신가요?

고구마 하면 떠오르는 브랜드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CM님과 원활하게 소통하고 고민하며 가장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객님들께 고품질 농산물을 선보이고 싶습니다. 이번 빅스마일데이에서는 고구마 하면 늘해랑이 늘 먼저 떠오르고, 내년에도 성공사례로 인터뷰할 수 있을 정도로 더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게 목표입니다



화면 캡처 2023-04-06 160549.jpg

이번 빅스마일데이는 5 8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됩니다. G마켓, 옥션의 가장 큰 할인행사인 만큼 많은 구매고객님들이 이 시기를 기다렸다가 쇼핑을 하곤 해요. 판매고객님들은 미리 프로모션을 기획하고 상품을 여유 있게 준비하며 빅스마일데이를 준비하고 계신답니다.

G마켓, 옥션은 빅스마일데이에 참여할 판매고객님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4 17일부터 4 30일까지 참여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ESM PLUS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는 연충 최대의 쇼핑 축제 빅스마일데이에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