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글보기
제목저녁이 있는 삼(BUY) (feat. 칼퇴와 지갑의 상관관계)2018-08-29 00:00
작성자 Level 10

올 상반기를 뜨겁게 달궜던 52시간 근로제!
52시간 근로제가 실행된 이후, 직장인들의 삶에도 큰 변화가 생겨났다고 하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변화를 불러왔는지 ‘이베이TV 일상체크’가 집중 보도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베이TV 일상체크’ 고아라입니다!

오늘은 52시간 근로제 실행 이후 직장인들의 생활이 어떻게 변화하고 있는지,
또 어떤 제품들이 큰 관심을 받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잠깐 잠깐…!!!! 저거 뽀얀 거.. 사골 국물 아닌가요?
사골 국물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제가 한번 맛 좀 보겠습니다

(저…저기 기자님…?????????!!!!)
아.. 죄송합니다. 사골국이 너무 맛있어 보여서 그만…

52시간 근무제 시행 이후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집밥’을 먹는 직장인들이 많이 늘어난 것입니다.
실제로 나물 반찬, 젓갈 등 밑반찬 관련 식품들의 판매량이 증가했다고 합니다.
간단하지만 영양을 고루 갖춘 집밥, 저도 앞으로 조금 더 부지런을 떨어 봐야겠네요

저녁시간에 집에서 시간을 보내는 직장인들이 늘어나면서 술을 즐기는 ‘홈술족’ 역시 증가했습니다
실제 와인보관용품, 안주, 술잔 등 관련 용품들 역시 큰 폭으로 상승했는데요,
특히 와인을 보관할 수 있는 와인 케이스의 경우, 7월 한달 판매량이 작년 동기 대비 20배 이상 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독서는 마음의 양식이라는 말이 있죠.
지성과 교양을 쌓고 자기계발에 앞장서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찾는 사람들도 늘었습니다. (저처럼)

7월 한달 간 도서 판매 증가율을 분석해본 결과 역사서는 351%로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신장률을 보였으며 시사와 경제 잡지는 99% 신장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언어를 배울 수 있는 중국어 사전과 한자사전은 183%, 독일어 도서는 6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서가 주목 받기 시작하면서, 책갈피와 북마크 등 도서 관련 물품의 판매 역시 늘었는데요. 일례로 독서 진행률을 확인할 수 있는 책갈피나 북마크의 판매율이 63% 증가했습니다.

퇴근 후 스포츠를 즐기는 직장인들도 크게 늘어났다고 합니다.
선선해지는 저녁시간 착용하기 좋은 남성용 골프 바람막이와 골프 거리 측정기는 각각 260%와 76%, 여성 트레이닝복은 112% 증가했습니다.
야간에 자전거를 즐기는 직장인들 사이에서는 불빛이 들어오는 ‘자전거 휠라이트’가 69% 증가율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야간 등산을 위한 트래킹화와 야시경 역시 판매량이 증가했습니다.

직장인이라고 평일에 취미생활을 하지 못할 이유가 없죠!
근로시간 단축제 실행 이 후 악기연주, 피규어 수집, 캘리그라피 등 다양한 취미활동을 즐기는 직장인들도 쉽게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일상의 재미를 찾는 것은 물론,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기타치는 여성분의 모습을 보니…너무나 행복해 보이네요.)

대표적으로 7월 한달 간 공연 티켓의 판매율이 519%, 피규어 용품이 144%로 크게 신장했으며, 혼자서도 즐길 수 있는 기타와 캘리그라피 붓 역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74%와 59% 더 팔렸습니다.

지금까지 52시간 근로제 시행 이후 달라진 직장인들의 일상을 탐구해봤는데요.
유익한 정보와 함께 찾아가는 ‘이베이TV일상체크’, 앞으로도 많이 기대해 주세요, 뿅!

PS. 위에서 소개되지 않은 ‘나만의 저녁시간 활용법’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제보해 주세요
여러분의 핫! 한 제보, 기대하겠습니다! (목을 빼고 기다린다)

Tag(주요태그)#Trend
태그#Market# 칼퇴# 지갑
Tag(숨김태그)#구블로그메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