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글보기
제목이베이코리아, ‘2018 남녀고용평등우수기업 대통령 표창’ 수상 Edit2018-05-30 00:00
작성자 Level 10
-남녀가 동등한 환경에서 일하며,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기업문화-

– 모든 직원이 조화롭게 근무하는 업무 환경,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모범 기업으로 선정
– 가족친화적인 직장 문화, 평등한 여성 고용, 유연 근무, 출산 지원 제도 등 복지 시스템 도입
– 여성과 가정이 행복해야 업무 성과도 향상된다는 경영 철학으로 기업 경쟁력 및 미래 성장 동력 확보

<사진1 설명: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이사(좌)가 ‘2018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으로부터 대통령 표창을 받고 있다>

 

<사진2 설명: 김이경 이베이코리아 HR부문장이 토크콘서트에서 이베이코리아 사내문화 모범사례를 발표하고 있다>

 

G마켓과 옥션, G9를 운영하는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가 30일 고용노동부 주관 ‘2018년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 시상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남녀고용평등 우수기업은 성별에 상관없이 모든 직원들이 조화롭게 근무하는 업무 환경, 직장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모범을 보인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여성고용 실적, 모성보호, 능력 개발의 양성평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남녀고용평등에 앞장서고 있는 기업으로 높이 평가 받았다.

여의도 중소기업회관에서 진행된 오늘 시상식에는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이사, 김이경 이베이코리아 HR부문장 등이 참석했다. 특히 김이경 부문장은 남녀 평등고용에 대한 내용으로 이베이코리아 모범 사례를 발표하고, 참가자들과 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 토크 콘서트를 진행했다. 토크 콘서트에서는 이베이 기업문화의 철학과 실행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활발하게 다뤄졌다.

실제 이베이코리아는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직원들이 건강하고 조화로운 생활을 할 수 있는 다양한 제도를 마련, 운영하고 있다. 가족친화적인 직장 문화, 유연 근무, 출산 지원 제도 등 성별에 차이 없이 여성 직원들을 위한 복지와 시스템을 다양하게 도입하고 있다.

주요 부서에는 평균 여성 직원 비중이 58%에 달하며, 업무 능력 기반의 신규 채용과 성과에 따른 승진, 임금 등 고용 상 차별 없는 기회균등을 실현하고 있다. 또한 여성 개발자들이 능력과 경력을 개발하고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미국에서 열리는 세계에서 가장 큰 여성 개발자 모임인 ‘Grace Hopper Conference’를 매년 후원하고 자사의 여성 직원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컨퍼런스를 다녀온 개발자가 다녀온 경험을 나누는 ‘Calling all women engineers: 여성 개발자 자기계발 세미나’를 진행해 조직 내 성공을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워킹맘들과 여성직원들을 배려한 제도도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모성보호제도로 예비부모 코칭(LUCY) ▲배우자 출산휴가(유급14일) ▲난임휴가(유급3일) ▲출산 선물 지원 및 ▲여성/산모 휴게실 등을 마련해두고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직장 어린이집 ‘베이트리’를 운영해 직원 자녀의 23%를 수용하며 보육 지원도 하고 있다.

이외에도 임직원들의 업무 효율 향상과 일과 삶의 균형을 위한 복지로 ▲5년 장기근속자 1개월 안식휴가 ▲연 1회 가족초청행사 ▲임직원 및 가족 그룹보험 ▲초등학생 자녀 입학선물 등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한 달에 한 번 오후 4시 퇴근제인 ‘패밀리데이’를 진행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하고 ▲오전 7시부터 10시까지 출근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시차 출퇴근 제도’도 운영해 개인 업무에 따라 자유롭게 출퇴근 시간을 조정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전문적인 직원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직장과 가정에서 받는 스트레스로부터 심리적 안정을 취할 수 있도록 전문가의 무료 카운셀링/코칭을 직원뿐만 아니라 직원 가족들까지 지원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김이경 HR부문장은 “이베이는 여성과 가정이 행복할 때 업무 성과도 향상된다는 철학을 바탕으로, 여성 인재가 기업 경쟁력 및 미래 성장 동력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도들을 마련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여성 인재들은 물론 모든 임직원들이 일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2017년 가족친화인증기업’,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7년 연속)’을 수상하는 등 직원들의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기업 문화를 바탕으로 건강하고 조화롭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고 있다.

태그#뉴스다#안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