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킨, 피자, 짬뽕, 족발, 떡볶이… 배는 고프지만 밖으로 나가기는 귀찮은 귀차니즘족에게 배달음식은 24시간 365일 언제나 그곳에 있다. 전화를 해도 되고, 배달앱을 써도 되고… 진짜 멋있는 사람은 G마켓이나 옥션에서 주문을 하기도 한다. 누가? 언제? 무엇을 주문하는지 궁금하지 않은가? 다른 사람들도 나와 비슷할까? 아닌가? 나만 치킨을 좋아하는 것일까? 그래서 준비했다. 이베이코리아 통계청에서 알아보는 배달음식, 이것이 궁금하다. (통계기준은 배달서비스 런칭 후(G마켓은 2014년말, 옥션은 2015년 초), 2015년 10월까지 통계) 배달음식 누가 많이 시키는가? 남자보다는 여자.
미디어에서 ‘배달음식’은 대부분 골방이나 고시원 같은 데서 방 청소를 잘 하지 않고 잘 씻지도 않은 남자들이 파리떼들과 함께 시켜먹는 이미지였다. 하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 성별 구매 비중을 살펴보면 남자가 46% 여자가 54%로, 여자사람이 더 많이 시켜먹는 걸로 집계되었다.
배달음식을 가장 많이 시켜먹는 연령대는? 역시 30대.
연령별로 살펴보면 남자는 30대가 21%, 여자 역시 30대가 24%의 비율을 차지했다. 역시 배달음식의 맛을 알고 배달음식에 대한 뜻을 세우는 나이인 입지, 30대가 가장 많은 배달음식을 주문했다!
배달음식은 보통 언제 시켜먹는가? 예상대로 ‘주말’.
아마 많은 사람들이 학교에서 또는 회사에서 집으로 귀가하여 배달음식을 시켜먹으며 하루를 마무리할 거라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주말에 가장 주문 비중이 높았다. 역시 토요일, 일요일 집에서 느긋하게 배달음식 시켜 먹으며 게임 한 판, TV 시청 하는 것이 꿀맛이란 게 증명된 것.
배달음식 갑 오브 갑 넘버1 치킨
치느님을 늘 가까이 하고 섬겨라, 그러면 복을 받을지니. – 치느복음 2장 2절 말씀 배달음식의 갑 of 갑인 치킨을 한 번도 시켜먹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이다. 우울할 때 한 마리 뜯어 주면 행복지수 +100을 시켜주는 바로 그 음식, 치킨. 치킨은 누가 가장 많이 시켜 먹을까? 이 역시 30대의 비율이 42%나 이르렀다. G마켓에서 치킨을 주문하면 엄청나게 할인이 된다는 것은 이제 대한민국에서 치킨을 먹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알아야 할 기본상식!
배달음식 갑 오브 갑 넘버2 피자
피자를 한 번도 안 먹은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는 말, 들어 보았는가? 주욱주욱 늘어나는 치즈와 풍성하게 올라간 토핑이 입안 가득 들어오면 저 멀리서부터 희열이 파도처럼 밀려오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그것이 바로 피자의 참 맛인 것이다. 이런 피자의 맛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은 의외로 50~60대도 6.5%와 4%나 존재했다. 젊은이들의 전유물이라 생각됐던 젊은 음식 피자도 이제 50~60대에서 찾고 있는 것.
얼마나 많이 배달음식을 찾고 있나?
G마켓 배달은 2014년 12월 30일 론칭, 옥션 배달은 2015년 1월 29일 론칭하였는데 월간 신장률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중.
주말과 TV가 있는 한, 배달음식은 영원히 성장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