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글보기
제목옥션에 스티키몬스터랩 초콜릿이 떴다 – 나대신 남친에게 사랑한다 전해라2016-02-01 00:00
작성자 Level 10

옥션 모바일 X 스티키몬스터랩 단독! 특급 콜라보! 한정판 스티키몬스터랩 초콜릿!
일단 보자. 보고 이야기하자. 하악…

0201_모바일특급콜라보_스티키몬스터랩_01

0201_모바일특급콜라보_스티키몬스터랩_02

0201_모바일특급콜라보_스티키몬스터랩_03

매월 1일에 선보이는 옥션 모바일 특급 콜라보! 2016년 2월은 바로… 바로바로… (feat. B1A4)
‘스티키몬스터랩 초콜릿!’ 예에~!

0201_모바일특급콜라보_스티키몬스터랩_04

[사랑은 타이밍! 옥션 단독 한정판 – 스티키몬스터랩 초콜릿 바로가기]

0201_모바일특급콜라보_스티키몬스터랩_06

한정판이고 물량이 정해져 있으니 어서 옥션 모바일로 접속하여, 발렌타인데이에 센스있는 용사가 되어라!

흠흠…

만약 옥션에서 구매하지 못했다면 이쪽으로…

0201_모바일특급콜라보_스티키몬스터랩_11

 [세계로 가는 스티키몬스터랩초콜릿]

 

0201_모바일특급콜라보_스티키몬스터랩_05

정신 좀 차리고… 후우… 나도 모르게 그만 흥분을… 후우… 후우…

 

 

 

특별한 한정판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옥션 ‘모바일 특급 콜라보’

‘옥션 모바일 특급 콜라보’는 2015년 2월부터 모바일에서 특히 인기 있는 브랜드를 한정판으로 공수해서 선보이는 코너다. 매월 1일에 오픈!
그 동안 소개했던 브랜드를 보자면…

키…티
스타워즈..
가스파드와 리사…

으으 넘나 다 갖고 싶은 것들!!!

 

0201_모바일특급콜라보_스티키몬스터랩_08
<2015년 옥션에서 진행한 모바일 특급콜라보 브랜드>

 

‘모바일 특급 콜라보’가 스페셜한 상품에 포커스 되어 있다면, 똑같이 1일에 오픈하면서 유명브랜드 입점에 초점을 맞춘 ‘1일은 옥션’ 코너도 있다.
1일은 옥션에서는 오픈마켓 최초로 공식 입점을 한 브랜드들뿐만 아니라 단독 특가와 단독 사은품 등 평범한 것을 거부한다. 후후.

 

0201_모바일특급콜라보_스티키몬스터랩_07
<2015년 옥션에서 소개한 ‘1일은 옥션’ 브랜드>

 

헛… 보아하니,
오픈마켓 최초!
온라인 최초!
단독 특가!
라는 단어가 난무하는, 그야말로 꿀쇼핑 기회다.

궁금한 게 생겼다. 3월 모바일 특급 콜라보 상품과, ‘1일은 옥션’에 소개되는 브랜드는 무엇일까? 소비자 입장에서 미리 브랜드를 알고 있으면 더 좋지 아니하겠는가!? 그래서 #ㅇㅂㅇ 방문자나 구독자들에게만 스포를 날리자!라고 생각했다. 이 얼마나 소비자 친화적인 마인드인가…

결국, 서면으로 옥션의 ‘브랜드 헌터’ 이은지 부장에게 3월의 브랜드를 알아내려고 인터뷰를 해보았다.

 

 

 

0201_모바일특급콜라보_스티키몬스터랩_09

Q : 키티, 스타워즈, 가스파드-리사… 캐릭터 홀릭이 혹할만하다. 옥션의 모바일 특급 콜라보 상품은 어떻게 선정하는 건가?
A : ‘모바일 특급 콜라보’는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브랜드와 콜라보 상품을 신규 개발해 옥션 모바일을 통해 단독 판매한다는 개념이다.

Q : 제일 기억에 남는 특급 콜라보는?
A : 작년 12월에 던킨과 함께 진행한 가스파드와 리사. 매일 선착순으로 천 개씩 판매했는데, 런칭 초기에는 매일 3~4분만에 완판 되어서 구매하지 못하신 고객에게 나쁜 경험을 안겨드리는 건 아닌가 고민했다.

0201_모바일특급콜라보_스티키몬스터랩_10_1

Q : ‘1일은 옥션’은 어떤 차이점이?
A : ‘모바일 특급 콜라보’가 캐릭터상품 등 눈에 확 띄고 모바일을 통한 SNS확산이 가능한 상품 위주라면 ‘1일은 옥션’의 경우 리바이스, 컨버스와 같이 브랜드 스토리가 확고하면서 옥션에 신규 입점하는 브랜드 기획전과 마케팅 이벤트, 혜택 등을 소개하는 프로그램이다.

Q : 이렇게 특급 브랜드를 옥션에 소개하게 된 계기는?
A : 경기침체라고 해도 브랜드쇼핑 수요가 많이 늘어서 전반적으로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추세다. 예전에는 브랜드 상품이라 해도 여러 공급업체들이 이월상품 위주로 판매를 했다면 2~3년 전부터는 브랜드 본사나 브랜드 지정 공식업체가 아예 입점하여 신제품을 팔 수 있는 환경이 되면서 적극적으로 브랜드상품을 소개하게 됐다. 백화점이나 로드샵, 해외 쇼핑몰에서나 보던 브랜드들이 진짜로 옥션에 들어오기 시작하니까 이 달 ‘1일은 옥션’ 브랜드인 다이슨처럼 하이엔드 브랜드들도 이제 옥션에 공식적으로 들어온다. (눈높이가 한정 없이 계속 높아져서 힘들다아하하하하하….)

Q : 오호. 그럼 옥션과 가장 먼저 파트너를 맺은 곳은 어디였나?
A : 신호탄은 P&G였다. 그 후 존슨앤존슨, 탐스 등도 들어오기 시작했다.

Q : 앞으로의 온라인/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전망해 본다면?
A : 브랜드 소비가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답은 명쾌하다. 왜냐하면 사람들이 브랜드를 이제 온라인에서 사니까. 패션, 생필품, 여행… 전반적으로 오프라인에서 사던 걸 요즘은 거의 다 온라인이나 모바일로 사게 되니 브랜드 공식 샵과 대형 유통업체(백화점 3사를 비롯해 유통업체 30여개)가 들어와 있는 오픈마켓이 일종의 ‘브랜드 쇼핑포털’이 될 것 같다.

Q : 2016년 3월의 브랜드는 무엇인가?
A : 그건 아직 말해줄 수 없다. 결정되지 않았다. 지금도 여러 업체와 미팅하고 조율 중인데 결정 나지 않았다. 기다려달라. 2월말즈음에는 알려드릴 수도 있다.

 

 

시… 실패다…
3월의 ‘1일은 옥션’ 브랜드 알아내기 대실패…ㅠㅠ

Tag(주요태그)#News
태그#기타#옥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