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흐로 캠핑의 계절이 왔다. 아침 저녁으로 쌀쌀하고 황사와 미세먼지가 날리던 봄은 가고, 주말부터 30도를 웃도는 초여름 날씨가 시작되었으니… 친구들과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떠나는 바로 그 계절이 왔다. 하지만… 즐거운 캠핑을 하려면 안전한 캠핑이어야 하는 법. 내 소중한 가족이 다치거나 사랑하는 연인이 다친다면…? 상상도 하기 싫은 것!!!!! 이에 옥션이 고객 100팀을 초대해 1박 2일간 안전과 화재, 응급상황 발생 시 대처 방안 등 캠핑장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하여 다녀왔다. 옥션 ‘철없는 캠핑’
‘철없는 캠핑’은 옥션이 8년 째 매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캠핑 행사다. 고객과 좀 더 가까이 하고 싶은 옥션이, 매해 ‘스킨십’ 마케팅의 일환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인데… 올해의 ‘철없는 캠핑’은 ‘안전한 캠핑’을 주제로 경기도 연천군 ‘땅에 미소 오토캠핑장’에서 열렸다. 가족과 함께 옥션 제 8회 ‘철없는 캠핑’에 참가한 고객들. 30도가 넘는 뜨거운 날씨에 다들 모자와 양산은 필수…
이번 ‘철없는 캠핑’은 세이프(Safe) / 엔조이(Enjoy) / 해피(Happy) 라는 세 가지 테마로 기획해 열렸는데, 캠핑 첫 날은 캠핑장의 안전, 화재, 응급상황 등에 대한 안전 교육을 실시 했다. 적극적으로 ‘철없는 캠핑’의 캠핑 안전교육에 참여해 주시는 옥션 고객분들~
최근 캠핑을 즐기는 캠핑족들이 많이 늘어난 만큼 안전사고의 위험도 높아지고 있기에 캠핑장 안전교육은 꼭 필요하다. ‘철없는 캠핑’ – 안전교육 프로그램
1박 2일로 진행한 옥션 ‘철없는 캠핑’에서는 안전한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연천소방서 소속 소방관들도 함께했다. 멋이란 게 폭발한 오늘의 쌤, 연천소방서 최영석 소방관님…
어린 여자아이들도 쉽게 소화기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 다들 알고 계신가? 소화기 사용은 어려운 게 아니다~ 소방관 아저씨에게 설명 들으니 금방 따라 할 수 있었다며 ‘철없는 캠핑’ 참가한 여자아이는 능숙하게 시범을 보였다.
고사리 같은 손이지만, 야무지게 심폐소생술도 배웠다. 여러 번 반복하고 익혀야 정말 위급한 상황에서도 응급처치를 할 수 있기에 많은 아이들과 어른들이 안전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철없는 캠핑에 참여한 한 남성 참가자는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도 쌓고 탄탄한 프로그램도 동시에 참여할 수 있어서 만족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화재 발생과 응급상황 등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안전교육 프로그램에 이어, 유기농 농작물 수확체험과 감성 충만 추억의 콘서트 또한 철없는 캠핑 참가자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었다고…! 옥션 제 8회 ‘철없는 캠핑’을 마치며
옥션 김순석 레저오토팀장은 “캠핑을 즐기는 인구가 크게 증가하면서 ‘안전’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어 고객들과 함께 이를 알리고 뜻 깊은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했다”며 “이번 철없는 캠핑에 참여한 모든 고객분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따뜻하게 맞아주어 행사가 더욱 즐거웠고 내년에 더욱 강화된 프로그램 구성으로 많은 고객들을 초청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옥션 제 8회 철없는 캠핑은 끝났지만, 전년 대비 캠핑난로/냉난방용품은 141%, 캠핑랜턴/스탠드는 95%나 신장세를 보이는 등 캠핑 열풍은 이제부터 시작이다~! (최근 한달 4/18~5/15 기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