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마켓, 푸르메재단에 장애청년 자립기반 기부금 4700여만원 전달

2018/06/26
G마켓, 푸르메재단에 장애청년 자립기반 기부금 4700여만원 전달
-국내 최초의 스마트팜 통한 발달장애인 고용창출 프로젝트 후원-

– G마켓, 스마일클럽 프로모션 수익금 전액 25일 푸르메재단 ‘한걸음더’ 캠페인 기부금으로 전달
– ‘푸르메 스마트팜’ 건립 지원… 발달장애청년들이 안심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열린 농장에 마중물 될 예정
– 이베이코리아, 2016년부터 푸르메재단과 함께 장애인 후원 활동 꾸준히 이어가

△ 유두호 이베이코리아 G마켓 브랜드마케팅팀 팀장(우)이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좌)에게 발달장애인 자립 위한 스마트팜 건립 후원금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 1위 전자상거래 기업 이베이코리아 G마켓이 25일 푸르메재단의 발달장애청년 일자리창출을 위한 스마트팜 건립 캠페인에 스마일클럽 콘서트 티켓 프로모션으로 모은 기부금 4700여만원을 전달했다.

푸르메재단은 국내 유일 어린이재활병원을 건립한 데 이어 아동기 재활 이후에도 경제적 자립이 어려운 발달장애청년들을 위해 국내 최초로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한 스마트팜 건립을 추진 중이다.

종로구 소재 세종마을 푸르메센터에서 진행된 전달식에는 유두호 이베이코리아 G마켓 브랜드마케팅팀 팀장, 홍윤희 이베이코리아 커뮤니케이션부문 이사, 백경학 푸르메재단 상임이사 등이 참석했다.

이번에 전달한 후원금은 지난 5월 이베이코리아 멤버십서비스 스마일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G마켓 모델인 워너원을 비롯해 인기가수들이 출연하는 콘서트 티켓을 1,000원에 응모할 수 있게 한 ‘1,000원 응모딜’ 행사 수익금이다. 이베이코리아는 딜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800명에게 8월에 개최되는 콘서트 티켓을 제공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는 푸르메재단과 함께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옥션은 2016년 업계 최초로 오픈한 장애용품전문관 ‘케어플러스’에서 판매되는 휠체어전동키트 ‘토도드라이브’를 옥션 회원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나눔쇼핑 기금으로 푸르메재단을 통해 저소득층 장애어린이에게 전달했다. 지난 해에는 장애인 여행 소셜벤처 ‘두리함께’와 제주여행상품 ‘온드림패키지’를 국내 유일 어린이재활병원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을 이용 중인 저소득층 환아 가족들에게 제공하기도 했다.

유두호 이베이코리아 G마켓 브랜드마케팅팀 팀장은 “성인이 되어서도 일자리를 구하기 어려운 발달장애인들에게 일회성 지원보다 일자리를 지원한다는 취지에 많은 G마켓 회원이 공감해 주셨다”며 “발달장애청년 자립기반을 위해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스마트팜 프로젝트에 많은 고객들의 성원으로 G마켓이 마중물 역할을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