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글보기
제목“뷰티·생활용품 경쟁력 강화”…G마켓, 아모레퍼시픽과 JBP 체결2025-02-13 09:48
작성자 Level 10
첨부파일380250.png (148.2KB)

G마켓.jpg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이 아모레퍼시픽과 업무제휴협약(JBP, Joint Business Plan)을 잇따라 체결하고, 뷰티 및 생활용품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

 

G마켓은 상품별 시너지 강화를 위해 ‘아모레퍼시픽 데일리뷰티’와 ‘아모레퍼시픽 뷰티’ 사업파트별로 각각 업무제휴협약을 맺었다. 상품군이 다양한 아모레퍼시픽과의 업무협약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만족도 높은 쇼핑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먼저, 지난 6일 역삼동 G마켓 본사에서 생활용품 브랜드를 담당하는 ‘아모레퍼시픽 데일리뷰티’와 업무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JBP를 계기로, 향후 G마켓 빅 프로모션을 통해 아모레퍼시픽 데일리뷰티의 바디/헤어 브랜드 신제품을 단독으로 선보이고, 양사가 기획 및 마케팅에 공동 참여하는 단독 상품 개발도 확대할 계획이다.

 

뷰티 상품 경쟁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도 별도 진행했다. G마켓은 지난 1월 말 '아모레퍼시픽 뷰티'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배송 경쟁력 강화 및 상품 셀렉션 확대에 협의했다. 앞으로 한율, 마몽드 등 아모레퍼시픽 뷰티의 인기 브랜드를 추가적으로 G마켓 도착보장서비스 '스타배송'으로 선보이고, 브랜드 별 신제품을 빠르게 론칭할 계획이다.

 

G마켓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뷰티와 생활용품 카테고리 경쟁력을 강화하고, 고객들의 쇼핑 편의를 한층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브랜드사와 긴밀한 파트너십을 구축해 차별화된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최근 국내외 유명 브랜드사와 잇따라 업무협약을 맺고, 주력 브랜드 경쟁력 제고에 집중하고 있다. 강력한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상품 및 가격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의도로 풀이된다. 실제로 지난 1월 중순 위생용품 제조·판매 기업 ‘하이베러’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연내 온라인 단독 상품 개발 및 선판매, 단독 마케팅을 진행하기로 협의했다. 해외직구 전문 플랫폼 ‘몰테일’과는 G마켓 내 몰테일 상품 거래를 늘리고, 마케팅을 대폭 강화하기로 협의했고, 생활용품 전문기업 ‘유한킴벌리’와는 주요 프로모션 및 마케팅을 확대하고, 우수 상품 확보 강화 계획을 밝히기도 했다.

Tag(주요태그)#News
태그#G마켓# 아모레퍼시픽# JBP
Tag(숨김태그)#업무제휴협약# 뷰티# 생활용품# 경쟁력# 데일리뷰티# 아모레퍼시픽뷰티# 신제품# 마케팅# 뷰티상품# 론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