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글보기
제목무엇이든 실험하는 남자, 쇼핑어벤G스에서 허팝을 만나다!2016-03-10 00:00
작성자 Level 10

G마켓에서 영상 크리에이터들과 콜라보로 기획한 쇼핑어벤G스가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G마켓에서 판매중인 중소기업의 좋은 제품을 영상 크리에이터가 소개하고 매출로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G마켓은 브랜딩과 매출을, 중소기업은 인지도와 매출을, 크리에이터는 새로운 콘텐츠와 매출을, 소비자는 잘 몰랐던 좋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얻는 윈-윈-윈-윈 G마켓 쇼핑어벤G스!

지난 번 ‘대도서관+윰댕’ 커플의 인터뷰 (코팩 피지 보면 피르가즘이… 쇼핑어벤G스 ‘대도서관’+’윰댕’ 인터뷰)에 이어 오늘 만나볼 크리에이터는…. 두근두근두근….!

 

바로바로~~~~~
무엇이든 실험하지 않고는 참을 수 없는 몽상가!
엄마가 하지 말라고 하는 것을 꼭 해보는 남자!
10대들의 핫한 아이돌이자, 인기 영상 크리에이터인 ‘허팝’!!!!!!!!

그를 이베이코리아 블로그 샵이베이(#ㅇㅂㅇ) ‘만나봤다’에서 만나봤다.

 

 

 

무엇이든 실험하는 남자, 허팝

160310_허팝인터뷰_1

Q : 반갑다. G마켓 쇼핑어벤G스 활동 의뢰가 왔을 때, 기분이 어땠는가?
A : 알딸딸하다. 사실…. ‘내가 이런 걸 한단 말이야?’ 하면서 조금 신기해했다. 재미있을 것 같았다. 평소 실험하는 걸 좋아하니까, G마켓에서 섭외가 왔을 때 흔쾌히 받아들였고…

Q : 그냥 재미있을 것 같아서 했다라고 이야기 하기에는… 허팝님은 무려 많은 쇼핑어벤G스들 중 유투브 조회수가 1위다!
A : 그런가? 몰랐다… 왜 1위를 한 지 모르겠지만… 기분은 좋다. 아마도 사람들이 궁금해하던 걸 가감 없이 실험으로 모두 풀어 보여주니까 사람들이 좋아해 주고 그래서 감사하게도 쇼핑어벤G스 크리에이터들 중 유투브 조회수 1위를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감사하다.

160310_허팝인터뷰_3

Q : 평소에도 콘텐츠 스타일이 일반인(?)이 하지 못할 실험을 많이 하지 않나? 그것이 인기의 비결인가?
A : 내 생각엔 그냥 ‘대리만족’인 것 같다. 집에서 하면 부모님께 혼날 짓, 뒷수습이 어려울 일, 한 번쯤 생각은 해봤지만 시도하기 망설여지는 일, ‘과연 될까?’라며 궁금해만 하던 일…. 이런 걸 대신하고 영상으로 보여주니까… 좋아해 주는 것 같다.

 

 

G마켓 쇼핑어벤G스와 함께하며

Q : 이번에 G마켓과 함께한 쇼핑어벤G스에서도 역시 ‘허팝’다운 콘텐츠였다. G마켓의 엄청나게 많은 제품들 중에 스마트폰 방탄 필름을 선택했는데, 특별한 이유라도 있나?
A : 원래 1순위로 방탄필름을 생각하고 있었다. 실험을 한 번쯤은 해보고 싶던 거라… 그런데 운 좋게도 다른 크리에이터 분들이 아무도 고르지 않더라. 그래서 평소 궁금했던 방탄 필름으로 영상을 만들 수 있었다. 그리고 왜 굳이 방탄필름을 선택한 이유는 휴대폰에 보통 그냥 필름은 많이들 붙이지만 ‘방탄’ 필름은 잘 안 붙이는 아이템 아닌가? 진심으로 궁금했다. 휴대폰 액정 깨졌다는 주변 사람들도 많고 나도 액정이 깨져본 적이 있어서 꼭 해보고 싶었다. 방탄필름으로 뭘 어떻게 실험해야 할지 그려지고 있었고…

Q : 와… 뭐든 보면 머리 속에서 ‘어떻게 하면 될까?’, ‘어떤 식으로 하면 될까?’ 이런 게 그려지는 건가?
A : 다른 크리에이터도 그러지 않을까 싶은데… 그냥 나는 그런 것 같다. 지금도 이거(인터뷰 녹음하려고 자리 앞에 놓아둔 스마트폰들) 보면서 ‘이건 뭐 하는 걸까?’, ‘이게 녹음기라면 어떻게 콘텐츠를 만들면 될까?’ 이런 생각들을 하고 있다.

160310_허팝인터뷰_4

Q : 대단하다. 아무나 하는 것이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그럼 방금 말한 방탄필름을 선택했을 때 머리 속에 그렸던 그림은 무엇인가?
A : 있는 사실 그대로, B급 감성을 섞어서 그냥 이것저것 해보려고 했다. 사포나 칼, 가위… 정도는 문제없을 거라고 생각했고 사실 쇠구슬이나 망치 정도에서 액정이 깨질 줄 알았다. 그리고 예상보다 일찍 깨지면 그냥 바로 “액정이 깨졌습니다” 하고 영상을 종료하려고 했다. 근데… 이게 웃긴 게 안 깨지는 거다. 휴대폰이 너무나 멀쩡하더라. 하다 하다 오기가 생겨서 예정에 없던 볼링공까지 이용해 실험을 하게 되었다. 결국 액정은 깨지지 않고 휴대폰이 휘어지더라. 뭐 이런 괴물 같은 물건이 있나 했다. ㅎㅎㅎ

Q : 그렇지 않아도 댓글을 보면 그 실험에 쓴 스마트폰 어떻게 되었는지 물어보는 댓글들이 많더라.
A : 봤다. 볼링공도 많이 물어보더라. 뭔 집에 볼링공 있냐고… 집에 있던 게 맞다. 집에 이것저것 물건들이 많다. 아까 말했지만 원래 볼링공까지는 생각하지 않고 있었다. 근데 이게 안 깨지니까… 오기가 생겨서 찾다 보니 볼링공이 있었다. 휴대폰도 내 휴대폰이다. 그것도 쓰던 거. 실험이나 콘텐츠를 위해서는 거짓말하지 않는다. G마켓에서 준 휴대폰 아니다.ㅎㅎㅎ

Q : 그건 그렇고 다른 쇼핑어벤G스들 영상은 봤나?
A: 당연히 다 봤다. 다들 각자 스타일대로 스토리를 풀어나가더라… 하지만 역시 제품의 장점을 가장 잘 보여준 건 내가 아닐까… 조심스레 이야기해본다. 볼링공까지 썼으니까… 하하하.

160310_허팝인터뷰_5

Q : 그렇다면 함께 콜라보 해보고 싶은 크리에이터가 있다면?
A : 음… 어떤 물건에 대해 ‘이렇게까지 해도 되나?’ 싶을 수준으로 이것저것 해보는 스타일이라 쿠쿠크루랑 해보고 싶다. 차를 진짜 부수는 걸 보고 계속 보게 되더라. 깜짝 놀랐는데… 나와 손을 잡으면 더 많고 더 재미있는 것을 부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다. ㅎㅎㅎㅎ

Q : 쇼핑어벤G스로써 다른 제품을 또 리뷰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어떤 제품을 해보고 싶나?
A : 모든 걸 다 할 수 있다. 할 수 없는 건 없다. 지금 막 생각나는 건… 여성 원피스도 재미있을 것 같다. 계속 입다가 언제 터질지… 재미있을 것 같다! 직접 입어보고 불에 태워보고 등등 해볼 건 많으니까.

Q : 마지막으로… 샵이베이(#ㅇㅂㅇ) 방문자 분들에게 환영인사 부탁한다.

160310_허팝인터뷰_6_1

 

 


– 실제로는 존댓말로 인터뷰를 진행했으나 #ㅇㅂㅇ 톤앤매너 유지를 위해 평어체로 변경하였습니다.
– 인터뷰 내용에 대한 수정과 얼굴 포토샵 등의 수정 요구는 받지 않습니다.(저희를 위해… 당신의 초상권을 주세요…) 모든 편집권과 초상권은 #ㅇㅂㅇ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인터뷰에 응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본 게시물에 포함된 정보는 작성자의 의견이 반영된 것으로, 실제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 본 게시물에 포함된 정보는 작성 당시 기준으로 작성되어, 현재의 상황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Tag(주요태그)#People&Culture
태그#쇼핑어벤G스# 허팝#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