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과 옥션이 경상북도 및 경상북도경제진흥원과 함께 5월 1일부터 연말까지 ‘경북세일페스타’를 열고, 경북지역 중소상공인의 우수상품을 한자리에 선보인다.
G마켓은 경상북도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경북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확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동시에, 지역 우수상품을 G마켓과 옥션 고객에게 빠르고 간편하게 받아볼 수 있게 하기 위함이다. G마켓은 지난해 5월, 경상북도와 함께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확대 및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경북고향장터 ‘사이소’를 G마켓과 옥션에 연동하고 경북 특산물을 선보이는 등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올해는 ‘경북세일페스타’를 통해 경상북도 소상공인 상품의 온라인 판로를 확대한다. 국내 도 단위로 열리는 온라인 프로모션 중 가장 큰 규모의 행사다. 경북지역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200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참여하며, ▲식품 ▲잡화 ▲생활용품 ▲주방용품 ▲침구 ▲아동용품 ▲공예품 등 2,000여개의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행사는 12월까지 상설관의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2,000여개 경북지역 상품 구매 시 적용 가능한 할인쿠폰도 지급한다.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10% 쿠폰이다. 5월 한 달간 예산 소진 시까지 쿠폰을 발급한다. G마켓과 옥션 회원이라면 누구나 다운받아 사용 가능하다.
카테고리별 MD가 엄선한 경북지역 추천 상품도 특가에 판매한다. ‘고당도 성주 꿀 참외 2kg’, ‘국산 냉압착 생들기름 300ml’, ‘하이디노 어린이 홍삼음료’, ‘누리케어 생분해물티슈 20팩’ 및 ‘슈퍼워시 비건 가루세제 10kg*2개’ 등이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지난해 경상북도와 MOU를 체결하는 등 업무 협업을 강화한 연장선에서 올해 처음으로 경북세일페스타에 참여한다”며 “첫 달인 5월은 물론, 12월까지 경북 지역 상품 판매 활성화를 위한 쿠폰 혜택을 선보일 예정인 만큼, 경상북도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좋은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